고객 중심적인 진화, 편의점의 변신

오프라인 유통 채널에 대한 변화 요구가 거세지고 있다. 이커머스의 발달은 전문 카테고리가 엄연히 존재하던 유통사별 구별을 무의미하게 만들었다. 굳이 아마존의 사례까지 가지 않더라도 온라인 입점몰과 오픈마켓들은 티슈부터 식자재, 전자제품, 여행상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상품을 취급하고 있다. 과거 ‘브랜드 정체성’을 고집하며 하나의 옥외광고로서의 역할까지 자처하던 원브랜드 샵들도 최근에는 다양화된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이러한 컨셉을 포기하는 경향까지 보이고 있다

Source: froma.co.kr/417

Written By

디지털 리테일 컨설팅 그룹(Digital Retail Consulting Group)은 디지털 리테일 컨설팅 전문 회사입니다. 국내 주요기업 및 유통업체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디지털리테일,옴니채널&O2O 전략, 마케팅, 서비스, 사업에 관한 컨설팅,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