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온라인 쇼핑객들의 구매여정

Criteo의 조사에 따르면 국내 온라인 쇼핑고객이 사이트를 처음방문해서 구매하기 까지 평균 12일과 6회이상의 방문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조사는 2016년 1월부터 4월까지 국내 주요 10개 패션/유통 광고주 사이트에서 약 400만 건의 온라인 구매 거래를 진행한 4000여만명의 사용자에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이다.

criteo

검색에서 구매까지의 과정에서 80% 이상의 고객들이 경쟁사 사이트를 방문하여 경쟁사이트 방문이 많을 수록 경쟁사에서 구매할 확률이 600% 가까이 증가한다고 분석하였다.

국내에서 크로스 디바이스 통해 이루어지는 구매는 54%로 세계에서 가장 높은 수준이다.

이러한 복잡한 과정을 거쳐서 구매하는 고객들을 선점하기 위해서는 ‘신규방문객 확대로 고유고객수 증가’ , ‘ 경쟁사로 이탈한 고객과 휴면 고객 재유입’ , ‘ 적극적인 투자로 충성도 높은 고객 유치’ 가 필요하다.

 

관련참고:국내 온라인 쇼핑객들의 구매여정 / Criteo

 

Written By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