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시대에 마케팅조직 어떻게 구성하고 운영해야할까?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시대에 마케팅 조직을 어떻게 구성하고 운영해야하나? 맥킨지(Mckinsey)는 ‘Building a marketing organization that drives growth today‘보고서 에서 맥킨지가 다양한 기업의 마케팅 조직모델을 개선한 경험에 따르면 지금의 마케팅조직은 세가지 형태의 변화가 필요하다고 말하고 있다.

첫번째는 조직모델을 ‘박스 & 라인(Boxes and Lines)’ 조직에서 내부 및 외부파트너와의 유연한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는 조직으로 전환이 필요하다(Orchestrating the marketing ecosystem).

두번째는 Agile 방식으로 일하는 방식을 바뀌어야 한다(Applying agile ways of working at scale).

세번째는 훌륭한 고객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일련의 지원기능(애널리틱스, 빅데이터, UX등)이 구축되어야 한다(Build your marketing capabilities).

관련참고기사:Building a marketing organization that drives growth toda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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