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장내 광고의 진화

shop-ad

최근 고객의 니즈가 다양해 지고 기존 매스미디어 기반의 광고매체들의 마케팅효과가 떨어지고 있다.  더불어 소비재를 기반한 마케터들은 더욱더 고객의 구매를 자극하기 위한 타겟 마케팅 집행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고객의 직접적인 구매가 일어나는 매장내에서 고객의 MOT(Moment of Truth) 을 확보하기 위하여 다양한 마케팅 믹스(Marketing Mix)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고객의 인지 및 구매를 자극하기 위해서 판매대 앞에 POP를 설치한다던지, 할인상품을 소개하는 인쇄전단지를 배포한다던지, 결제시 쿠폰을 발행해 준다던지, 제품과 연관된 디스플레이 광고를 내 보낸다던지 등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들을 확대하고 있다.

더 나아가 RFID기반 기술을 이용하여 고객 구매를 자극하는 타겟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고객이 RFID인식이 가능한 카트를 밀면서 매장내 통로를 돌아다니다가 숯한봉지를 카트에 담으면 자동으로 카트에  바베큐 조리법 과 재료에 관한 안내가 표시되며, 재료를 구매할 수 있는 위치를 안내해 주는것이다.

앞으로 이러한 매장내 비디오 광고 및 RFID를 기반한 다양한 인터렉티브 기술들은 구매의 결정적 순간에 타겟마케팅을 강화하기 위한 수단으로 더욱더 매체 및 기법들이 다양해 질것이다.

관련기사:Major Media in the Shopping Aisle

Written By

디지털 리테일 컨설팅 그룹(Digital Retail Consulting Group)은 디지털 리테일 컨설팅 전문 회사입니다. 국내 주요기업 및 유통업체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디지털리테일,옴니채널&O2O 전략, 마케팅, 서비스, 사업에 관한 컨설팅,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