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주문픽업 서비스 평가(Mobile Order-Ahead Scoring)

결제 및 e-커머스 관련한 뉴스서비스를 제공하는 PYMNTS에서 모바일 주문 및 픽업서비스 관련 전문 정보를 제공하는  ‘PYMNTS Mobile Order-Ahead Tracker‘ 를 창간하였다.

창간호에 모바일주문픽업 서비스를 평가하는 ‘Mobile Order-Ahead Scoring Methodology’ 를 기반하여 주요 프랜차이즈 레스토랑의 모바일주문픽업 서비스를 평가하였다.

평가방법은 모바일 App 및 다양한 채널을 활용하여 주문할 수 있는지를 평가하는 ‘주문채널(Ordering Channels)’ , 모바일앱에서 로열티 프로그램 및 리워드가 통합적으로 제공하는지를 평가하는 ‘로열티통합(Loyalty Integrations)’ , 모바일앱의 사용성을 측정하는 MAU, Duration Time 등을 평가하는 ‘앱사용성(App Usage)’ 3가지를 분석하여 평가하였다.

최고의 모바일주문픽업 서비스는  주문채널 20점, 로열티통합 30점, 앱사용성50점을 받은  스타벅스(Starbucks)가 선정되었다. 2위는 총점수 86점인 ‘Chick-fi-A’ 가  3위는 총 점수 80점인 Papa John’s 이다.

관련참고기사:MOBILE ORDER-AHEAD TRACKER

Written By

디지털 리테일 컨설팅 그룹(Digital Retail Consulting Group)은 디지털 리테일 컨설팅 전문 회사입니다. 국내 주요기업 및 유통업체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디지털리테일,옴니채널&O2O 전략, 마케팅, 서비스, 사업에 관한 컨설팅,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