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양품(MUJI)옴니채널추진 인터넷쇼핑몰 매출 12%증가

무인양품(MUJI)의 2017년 2분기 인터넷쇼핑몰 매출은 174억 8600억엔으로  전분기 대비 11.6% 증가하였다. 이러한 성과는 생활잡화 및 식품류의 매출이 증가하였으며, 매장수취서비스 이용도 활성화되었기 때문이다.


<image source=netshop>

쇼핑몰과 포인트 카드기능을 갖춘 ‘MUJI Passport’ 는 편리성 향상과 서비스를 강화하였으며,  회원수 및 Active 고객 활성 전략을 전개해 매출성장을 견인하였다. 정기적인 기능 향상으로 다운로드 수는 2017년말 877만이 다운로드 되었다.

무인양품은 2013년 5월에 MUJI Passport를 출시하고 매장과 인터넷쇼핑몰 포인트 및 회원ID를 통합하였다. 모바일앱은 구매 입소문 투고기능 과 재고검색 기능 등을 통해 옴니채널추진의 허브(Hub)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Tags from the story
, ,
Written By

디지털 리테일 컨설팅 그룹(Digital Retail Consulting Group)은 디지털 리테일 컨설팅 전문 회사입니다. 국내 주요기업 및 유통업체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디지털리테일,옴니채널&O2O 전략, 마케팅, 서비스, 사업에 관한 컨설팅,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