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Apple) 매장 교육 ‘Today at Apple’ 세션추가

애플(Apple)은 제품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매장내에 교육세션을 강화하였다. 매장내에 교육프로그램인 Today at Apple 에 58개의 새로운 세션을 추가하였다. Today at Apple은 사진, 아트 및 디자인, 음악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배울 수 있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매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2017년에 Today at Apple을 출시한 이래 전세계 매장에서 주당 18,000회 이상의 무료 세션을 개최하였다.

Apple은 세션을 Skills(기술), Walks(탐험), Labs(실험) 이라는 3가지 범주로 나누어 하루코스를 추가하였다. Skills는 새로운 기술을 빠르게 배울 수 있도록 30분 세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Walks는 특정제품, 서비스에 대한 체험을 통해 사용 방법을 배울 수 있다. Labs은 사용자가 직접 프로젝트로 구현해 보도록 90분 세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Skills, Walks, Labs은 어학에 비유하면 한국어 강좌 기초, 문법, 스피치 와 같다. Today at Apple 은 처음 시작했을때 간단한 레슨 모임이었으나 현재는 더 조직하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Apple은 Today at Apple은 정기적인 매장내 이벤트를 통하여 브랜드 충성도를 강화하고 Google 과 같은 실제매장이 없는 업체와의 차별화를 위한 전략의 일환이다. Apple은 온라인 매장은 제품구입 및 지원을 위한 역할을 하지만 오프라인 매장은 고객경험에 초점을 맞춰 디자인되었다.

Apple은 이번 대규모 신규세션 추가를 모바일App의 업데이트에 비유하여 ‘모바일App이나 OS와 마찬가지로 매장체험도 업데이트(Update)가 계속 되어야 한다’ 고 매장내 고객체험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관련참고기사:Apple announces new Today at Apple sessions
관련참고과정:2019 디지털리테일 트렌드 과정 / 옴니채널 전략과정

디지털리테일트렌드 구독신청

이 블로그를 구독하고 이메일로 새글의 알림을 받으려면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세요

This image has an empty alt attribute; its file name is DigitalRetailTrend.png
Written By

디지털 리테일 컨설팅 그룹(Digital Retail Consulting Group)은 디지털 리테일 컨설팅 전문 회사입니다. 국내 주요기업 및 유통업체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디지털리테일,옴니채널&O2O 전략, 마케팅, 서비스, 사업에 관한 컨설팅,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