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Walmart)매장내 모바일 가상도우미 서비스 “Simple Text”제공

Walmart는 매장내에 도우미 역할을 수행하는 매장 가상도우미 서비스인 “Simple Text”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매장에서 제품을 찾지 못해 매장점원에게 물어 보려고 했지만 근처에 점원이 없어서 곤란한 경험을 겪어 봤을 것이다.
Walmart는 이런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서 매장내에서 가상 도우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모바일 SMS 쇼핑 지원 서비스인 “Simple Text”를 제공하고 있다.

simple text

“Simple Text”는 매장내에서 고객이 451-214-8445 전화번호로 “hi”를 입력한후 쇼핑에 관한 궁금한 사항이나 매장내 안내를 질문하게 되면 바로 답장을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다.

예를 들면 상품명을 치면 그 상품이 놓여 있는 장소와 재고 상황 등을 즉시 알려준다. SMS를 통해 이용할 수 있어서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지 않아도 바로 활용할 수 있다. 향후 Siri 같은 음성내비게이션 지원을 사용하여 매장의 정보를 들 수 있는 기능의 탑재도 검토하고 있다.


 

관련참고기사:Walmart preps in-store SMS shopping assistant

Written By

디지털 리테일 컨설팅 그룹(Digital Retail Consulting Group)은 디지털 리테일 컨설팅 전문 회사입니다. 국내 주요기업 및 유통업체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디지털리테일,옴니채널&O2O 전략, 마케팅, 서비스, 사업에 관한 컨설팅,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