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Uniqlo) 인터넷쇼핑몰에 AI을 활용한 채팅봇 ‘UNIQLO IQ’ 시작

유니클로는 AI를 활용한 채팅봇 ‘UNIQLO IQ’ 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발표하였다. UNIQLO IQ는 대화형 채팅봇으로 대화형식으로 제품정보, 의류검색, 매장재고확인, 온라인 스토어 구입 등을 지원한다.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대응과 필요에 따라 고객센터 연결을 제공한다. 제품의 바코드를 스캔하면 스타일코디의 열람 과 확인도 가능하다.

유니클로는 2017년 9월부터 미국, 일본에서 UNIQLO IQ를 시범적으로 운영해 왔다. 7월11일 부터 정식서비스를 제공하면서 6개 기능을 추가하였다.

1. 인기랭킹: 48시간시간안에 매출 순위를 제품 카테고리별로 게재

2. 상황에 따라 입을 옷을 추천: 사용자가 ‘여행’ , ‘파티’ 등 착용상황을 문자로 입력하면 상황에 따라 맞는 옷을 추천

3. 상품카테고리에 맞춘 검색방법: 검색건수가 많은 ‘UT’ , ‘진’ , ‘선물전용상품’ 의 세가지 범주를 보다 쉽게 정보검색할 수 있도록 ‘UT파인더’ , ‘ 청바지파인더’ , ‘ 선물선택버튼’ 추간

4. 잡지게재정보확인: 1개월 이내에 일본 잡지에 게재된 유니클로 상품을 잡지별로 목록에서 확인 가능

5. 오늘의 행운컬러: 매일 별자리 별 행운의 컬러에 맞춘 유니클로 상품을 소개

6. 문의대응: 온라인 스토어의 이용 방법이나 배송방법등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 고객센터 상담사와 라이브채팅 연결지원

관련참고기사:유니클로(Uniqlo) AI챗봇 ‘UNIQLO IQ’ 서비스 제공
관련참고과정:AI기반 리테일 트렌드분석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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