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온몰(AEON Retail) 매장내 재고관리 로봇 도입

체크포인트시스템즈(Checkpoint Systems)는 이온리테일의 상품관리 시스템의 도입 및 RFID 재고로봇을 시험도입하기로 하였다. 이번 도입으로 회사의 EAS(전자제품관리) 시스템은 기존의 AM방식에서 RFID로 확장 가능한 RF방식으로 순차적으로 교체를 실시하는것 외에 RFID로봇의 시험도입으로 재고정확도 및 고객만족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RFID Robot

이온리테일과 체크포인시스템즈는 의류공급업체 및 소비재업체와 연계하여 제조유통단계에서 태그를 부착하는 소스 태깅(source tagging)을 진행할 예정이다. 소스태깅 방식을 적용하게 되면 태그가 미리 장착된 상태로 매장에 상품이 납품되기 때문에 신속하게 상품을 매대에 진열할 수 있다. 소스태깅을 통해 매장 내 도난 감소 효과 , 매장 영업 및 판매율 향상 , 개방적이고 창의적인 상품 디스플레이 , 매장에서 보안택 부착할 필요 없이 매장 직원들은 판매에 전념 , RFID 기반 재고관리 솔루션으로 전환용이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플래그십 스토어에 체크포인사의 RFID로봇을 배치하여 재고관리를 진행한다. 로봇이 매장을 돌아다니면서 재고관리 업무를 수행한다.


 

관련참고기사:Checkpoint Systems Announces Roll Out with Japan’s Major Chain AEON RETAIL and Introduction of RFID and Robots.

Written By

디지털 리테일 컨설팅 그룹(Digital Retail Consulting Group)은 디지털 리테일 컨설팅 전문 회사입니다. 국내 주요기업 및 유통업체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디지털리테일,옴니채널&O2O 전략, 마케팅, 서비스, 사업에 관한 컨설팅,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