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고객지원’ 활용브랜드 증가

‘고객서비스’ Tool로 인스타그램을 활용하는 브랜드가 늘어나고 있다.

백화점 ‘Nordstrom’ 과 화장품 브랜드 ‘Benefit’, 항공사 ‘Delta’, 패밀리레스토랑 체인 ‘Denny’s’ 등 이미 여러 기업이 인스타그램에 새로운 ‘연락처버튼(Contact Button)’을 통해 고객의 문의를 받고 있다.  연락처버튼을 사용하면 고객의 전화나 문의, 메시지, 이메일로 직접 브랜드와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다.

연락처 버튼은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간소화하고 응답률의 증가시키고, 브랜드업무를 간소화할 수 있다. 코스매틱 브랜드 Garnier USA는 연락처 버튼을 고객케어를 위해 콜센터와 연결하고 있다. 고객을 콜센터에 유도하여 기계적인 메시지를 듣거나 무료 전화번호를 입력하는 번거로움을 줄이고 있다.

화장품 브랜드 ‘Laura Geller Beauty’는 현재 하루에도 여러 건의 질문에 응대하지만 제품판촉기간 동안 문의가 증가하는 경우 연락처 버튼을 통하여 배달예정일이나 한정상품, 제품의 색상, 블랙프라이데이 와 사이버먼데이등 특별 세일 캠페인에 대해 고객이 가장 손쉽게 상품에 관한 문의를 할 수 있게 하고 있다.

관련참고기사: Brands are already using Instagram’s ‘contact’ button for customer service

Written By

디지털 리테일 컨설팅 그룹(Digital Retail Consulting Group)은 디지털 리테일 컨설팅 전문 회사입니다. 국내 주요기업 및 유통업체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디지털리테일,옴니채널&O2O 전략, 마케팅, 서비스, 사업에 관한 컨설팅,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