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이온(AEON)그룹 옴니채널 통합쇼핑몰 이온닷컴(AEON.com) 개설

일본 유통그룹인 이온(AEON)그룹은 자사가 운영하는 29개 사이트를 이온닷컴(AEON.COM)으로 통합하여 개설한다.

aeon

지금까지 별도로 운영했던 이온넷 슈퍼, 이온쇼핑, 이온사쿠와,구라제네, 이온de드래그 등의 관련 사이트를 하나의 사이트로 통합한다. 현재 개발단계에 있어 개설목적이나 취급상품 갯수에 관한 정확한 정보가 없지만 식료품, 의류, 신발, 가전, 자동차, 도서 등의 다양한 제품을 취급할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운영은 자회사인 이온링크가 담당하며 기존 사이트 회원 1,400만명을 통합하고 향후 ID통합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결제방법은 오픈시 각 사이트에 적용된 방법을 활용하고 향후 결제방법을 통일해 나갈 방침이다.

통합사이트는 오픈에 맞춰 운영관리 체계도 바뀐다. 사내에서 유지관리만 담당했던 방식에서 50여명의 개발자를 채용하여 그룹에서 직접 개발 및 운영관리를 담당하게 된다.

이온 그룹은 옴니채널 전략 추진 강화를 위하여 AEONBIKE 쇼핑, 이온넷슈퍼에서 인터넷으로 주문하고 매장에서 수령하는 Click&Collect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태블릿을 활용하여 매장에 없는 상품을 인터넷으로 주문할 수 있는 터치겟(Touch Get)서비스를 활용하여 고객대응을 향상시켜 나가고 있다.

관련참고기사:イオン、ネット通販サイトをグループで集約 数百万品目

Tags from the story
, , , , ,
Written By

디지털 리테일 컨설팅 그룹(Digital Retail Consulting Group)은 디지털 리테일 컨설팅 전문 회사입니다. 국내 주요기업 및 유통업체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디지털리테일,옴니채널&O2O 전략, 마케팅, 서비스, 사업에 관한 컨설팅,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