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이저러스(ToysRUs)매장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하다

지난 2017년 가을 파산 후 미국 내 모든 매장을 폐업했던 토이저러스가 2년 만인 오는 11월 다시 문을 연다.

토이저러스(Toys ‘R’Us)의 브랜드를 소유 한 모회사인 트루 키즈 브랜즈(Tru Kids Brands)는 베타(b8ta)와 합작 투자하여 기존 b8ta가 제공하는 혁신적인 신제품을 마음껏 체험할 수 있는 쇼룸 중심의 장난감 체험형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다.

새로운 컨셉의 체험형 매장은 올해 11월에 휴스턴의 The Galleria와 뉴저지 있는 Westfield Garden State Plaza 쇼핑몰에 오픈할 예정이다. 매장규모는 기존 토이저러스 매장의 약 1/4 크기인 6,500평방 피트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새롭게 오픈하는 매장은 다양한 장난감을 직접 손으로 만지면서 놀 수 있는 체험형 놀이공간 및 혁신적인 장난감을 직접 테스트 할 수 있게 구성하여 아날로그(Analog) 감성 과 디지털(Digital)경험을 함께 느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기존 b8ta 가 제공하는 리테일서비스플랫폼(Retail as a Service(RaaS))을 활용해 매장과 동일하게 장난감제조사 및 브랜드 업체들이 토이저러스 매장내에 신제품을 전시할 수 있는 쇼룸(ShowRoom)을 제공하고 토이저러스는 전시된 제품의 고객반응을 조사해 제조사 및 브랜드에 제공한다.

매장 천장에 있는 카메라를 통해 매장방문활동을 트래킹하고, 베타테스트(b8ta Test)라는 매장직원이 제품체험을 돕고 제품에 관한 고객리뷰를 수집해 기업들에게 제공하는 방식이다. 기존 b8ta 매장과 다르게 토이저러스 매장에서 직접 제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온라인사이트에서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스크린 및 키오스크를 활용할 계획이다.

판매될 장난감 브랜드 등 자세한 내용은 추가로 발표될 예정이지만 는 스타트업인 ‘b8ta’와 제휴 새로운 콘셉트의 완구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트루 키즈 브랜즈의 CEO인 Richard Barry “우리는 완전히 빈 캔버스를 가져 와서 새로운 매장 모습을 그리는 기회를 얻었다.” 또한 “리테일환경이 변화함에 따라 소비자의 쇼핑습관 또한 변화하고 있다. 그러나 변하지 않은 것은 아이들이 모든 것을 만지면서 놀고 싶어 한다는 것이다” 라고 말하며 새롭게 오픈하는 신규매장 컨셉이 아이 와 부모 모두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새롭게 오픈하는 매장은 2020 년에 추가로 미국 전역에 1만평 규모로 10 개의 매장을 오픈할계획이다.

※ 이 기사는 디지털리테일 컨설팅 그룹이 격주 수요일마다 네이버메인 ‘비즈니스’섹션에 ‘디지털리테일 4.0‘ 으로 연재하는 내용입니다.

출처:디지털리테일 컨설팅그룹 김형택 대표
관련참고과정: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과정 / 리테일기업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사례분석과정


디지털리테일트렌드 구독신청

이 블로그를 구독하고 이메일로 새글의 알림을 받으려면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세요

This image has an empty alt attribute; its file name is DigitalRetailTrend.png

 

Written By

디지털 리테일 컨설팅 그룹(Digital Retail Consulting Group)은 디지털 리테일 컨설팅 전문 회사입니다. 국내 주요기업 및 유통업체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디지털리테일,옴니채널&O2O 전략, 마케팅, 서비스, 사업에 관한 컨설팅,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