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덱스(Fedex)자율주행 배송 로봇 ‘SameDay Bot’ 발표

페덱스(Fedex)는 자율주행 배송 로봇인 ‘SameDay Bot’을 발표했다. 세그웨이(Segway)를 개발한 DEKA Research & Development 와 공동으로 개발한
SameDay Bot 은 전동휠체어 ‘iBOT’과 유사하며 4개의 바퀴와 2개의 보조바퀴로 구성되어 있다. 평면보도, 가파른 경사, 계단 등을 자유롭게 주행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되었다.

바퀴위의 앞면과 뒷면에 디스플레이가 설치되어 있으며, 빛을 활용해 주변환경을 파악할 수 있는 LiDAR 와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다. SameDay Bot 은 인공지능(AI)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장애물을 감지하고 피할 수 있으며 목적지까지 빠르고 안전한 최적의 경로를 파악할 수 있다. 최대 100파운드의 짐을 실을 수 있으며 최고속도는 시속 10마일까지 달릴 수 있다.

페덱스 제휴 리테일체인 기업(월마트, 타겟, 웰그린, 피자헛 등) 고객의 60%가 매장에서 3마일이내에 위치하기 있기 때문에 SameDay Bot 의 활용이 높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SameDay Bot 은 페덱스 본사가 있는 멤피스에서 올 여름부터 시범테스트를 진행 예정이다.

출처:디지털리테일 컨설팅 그룹 김형택
관련참고과정:
Retail Tech 트렌드 분석 과정


디지털리테일트렌드 구독신청

이 블로그를 구독하고 이메일로 새글의 알림을 받으려면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세요

This image has an empty alt attribute; its file name is DigitalRetailTrend.png

Written By

디지털 리테일 컨설팅 그룹(Digital Retail Consulting Group)은 디지털 리테일 컨설팅 전문 회사입니다. 국내 주요기업 및 유통업체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디지털리테일,옴니채널&O2O 전략, 마케팅, 서비스, 사업에 관한 컨설팅,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