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쿠호도 DY그룹 디지털광고를 기반한 실제매장 구매효과측정 도구 출시

하쿠호도(Hakuhdo)는 매장에서 쇼퍼(Shopper)의 구매행동 데이터 측정을 위하여 빅데이터를 활용한 고객구매행동 측정모델인 ‘Shoppers cascade model’을 발표하였다. 최근에 하쿠호도 DY그룹은 디지털광고에 의한 실제 매장에서의 구매효과를 측정하는 ‘구매추적도구’를 출시하였다.

기존의 디지털광고 클릭율등은 Web지표효과를 측정할 수 있지만 광고가 얼마나 실제매장에서 구매에 기여하고 있는지를 측정하는 것은 쉽지 않다. 또한 기존 구매추적도구는 구매효과를 측정하기 위한 샘플데이터량이 부족하거나 채널과 전송매체가 한정되는 문제가 있었다.

하쿠호도 DY그룹은 보유하고 있는 대규모 구매 Actual Data(ID가 있는 POS데이터와 영수증 데이터등의 매장에서 상품 서비스 판매시에 기록되는 데이터)를 활용하여 다양한 채널 및 매체를 크로스 하는 형태로 디지털광고에 의한 실제매장에서의 구매효과측정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이에 따라 광고주는 실제매장에서 구매지표를 KPI로 디지털광고활동의 PDCA사이클에 적용할 수 있다. 구매추적도구 출시에 앞서 알코올음료, 의약품, 인스턴트 식품 등의 여러카테고리를 대상으로 분석한 결과 구매효과를 검증하기 위한 샘플데이터양이 충분이 확보 되었음을 확인하였다. 또한 하쿠호도 DY그룹의 POS-AD를 이용한 검증에서도 광고접촉자와 비접촉자를 구매효과를 측정한 결과 광고접촉자의 구매비율이 2.1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관련참고기사:博報堂DYグループ、デジタル広告によるリアル店舗での購買効果が測定できる 「購買トラッキングツール」をオリジナルで提供開始,

Written By

디지털 리테일 컨설팅 그룹(Digital Retail Consulting Group)은 디지털 리테일 컨설팅 전문 회사입니다. 국내 주요기업 및 유통업체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디지털리테일,옴니채널&O2O 전략, 마케팅, 서비스, 사업에 관한 컨설팅,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