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튼호텔(Hilton) IBM 왓슨(Watson)을 활용한 컨시어지 로봇 코니(Connie)

힐튼호텔(Hilton Hotel) 과 IBM은 협력하여 왓슨(Watson)을 기반한 호텔컨시어지(Concierge) 로봇(Robot)서비스인 코니(Connie)을 파일럿 테스트 하고 있다. 코니는 Watson 과 WayBlazer의 정보를 기반으로 학습을 통해 손님에게 여행지추천, 음식추천등을 서비스하고 있다.

connie

현재 코니는 버지니아에 있는 Hilton McLean 에서 손님의 질문에 친절하고 매너있게 정보를 제공하고 답변하는것을 배우고 있다. 코니는 Watson의 API를 연동하여 다양한 음성, 텍스트 변환, 자연언어 처리방식등을 통해 손님방문을 환영하고 호텔 서비스에 관한 질문에 답변을 할 수 있다.  더불어 WayBlazer의 다양한 여행 정보을 연동하여 호텔주변의 매력적인 여행지를 추천해 줄 수 있다. 코니는 손님과의 대화를 통해 학습과정을 거치면서 더 많은것들을 배우고 추천능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관련참고기사:Hilton and IBM Pilot “Connie,” The World’s First Watson-Enabled Hotel Concierge

Written By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