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옴니채널 서비스 전략 ‘Presence Zones’

IBM이 온/오프라인을 통합하고 연결하여 끊김없는(Seamless)고객의 쇼핑 경험을 강화하기 위한 서비스를 제공 위한 전략으로 ‘Presence Zones’ 이라는 새로운 기술을 공개하였습니다.

Presence Zones 은 오프라인 매장, 온라인, 모바일 쇼핑을 통합하고 연결하여 다양한 고객접점에서 고객 커뮤니케이션 과 개인화된 쇼핑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전방위 마케팅(360 Degree)을 전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Presence Zones 은 매장내에서 고객이 모바일 디바이스로 Wi-Fi 네트워크를 연결하면 옵트인(Opt-in) 기반으로 고객의 자발적인 참여에 의해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참여를 허락한 고객의 위치 및 매장에서 이동하는 동선을 파악하고 고객의 관심사를 분석해 실시간의 상품에 관한 상세 정보나 쿠폰, 포인트등을 제공해 맞춤형 프로모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관련참고기사:IBM’s New ‘Presence Zones’ Help Retailers Transform In-Store Experience

Written By

디지털 리테일 컨설팅 그룹(Digital Retail Consulting Group)은 디지털 리테일 컨설팅 전문 회사입니다. 국내 주요기업 및 유통업체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디지털리테일,옴니채널&O2O 전략, 마케팅, 서비스, 사업에 관한 컨설팅,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